티스토리 뷰

몇년전부터 b형간염 예방접종을 할려고 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미뤘었어요

 

그러다가 처형도 b형간염을 맞아야 겠다고 해서 일정을 잡다가 생각을 해보니

 

보건소에서도 할거 같드라구요 ㅎㅎ

 

와이프는 아가씨 시절에 병원에 가서 돈십만원을 주고 맞은거 같다고

 

그리고 한번이 아니라 3번인가 맞았다고 합니다

 

가격이 싸진 않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이들 예방접종도 거의 보건소에서

 

맞았던 기억이 급 떠올랐어요

 

그래서 보건소에 전화하여 문의를 하니 예방접종 가격이 오천원밖에 안한다고 하여

 

바로 예약을 잡고 다녀왔어요

 

 

 

 

 

 

 

b형간염은 1차부터 3차까지 3번을 맞는데요

 

그 주기를 카드에 적어서 주었습니다

 

카드에는 미리 b형간염 예방접종 예정일보다 미리 오지 말라고 안내가 되어 있어요

 

대전 동구 가오동에 있는 보건소는 동구청내 1층에 있는데 주차장은 넓지만 항상 주차공간이

 

부족해서 가까스로 주차를 하는곳이니 참고하세요

 

 

 

 

 

 

 

 

 

 

 

 

b형간염 예방접종 보건소에서 하는 방법

 

1. 1층 보건소 안내에서 번호표 뽑고 접수

 

2. 먼저 항체검사(4천원 조금 넘었던거 같네요) 설문지 작성하여 결제 후 안내해주는 2층 혈액검사실에서

 

항체검사 후 귀가

 

3. 보건소에서 항체가 없으면 전화가 오며 b형간염 예방접종하러 오라고 함

 

4. 예약후 보건소 안내에가서 번호표 뽑고 접수

 

5. 예방접종 비용 결제(5천원)

 

6. 안내 맞은편의 예방접종실에서 설문지 작성 후 예방접종 함

 

7. 예방접종 후 바로 귀가 하지 말고 30분정도 경과를 지켜봐야 함(부작용 여부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