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 에어컨인데 소음이 있네요

 

미리 인터넷으로 LG 벽걸이 에어컨에 소음 문제가 있다는 걸 알아 보고서 구입을 했어야 하는데 그 부분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트윈 원으로 에어컨을 구입하면서 벽걸이 에어컨에 소음을 파악하기란 아니 사전에 파악하기란 어려운 일이지요

스탠드형 LG 듀얼 에어컨의 신경을 많이 쓰고 당연히 벽걸이에 신경을 덜 쓰게 될 거 같아요

저희도 실제로 듀얼 에어컨의 장단점은 꼼꼼히 챙겨 보았으나 벽걸이 에어컨에 대한 내용은 전혀 검색해 본 적이 없어요

 

 

 

 

 

 

예민하지 아는 사람들은 그냥 쓸 수도 있지만 소음에 예민한 사람들에겐 잠을 잘 때도 귀에 맴돌 것 같습니다

TV 틀어 놓고 에어컨을 돌리면 당연히 소음이 문제가 되지 않아요   하지만 자기 전에 에어컨을 틀어 놓고 잠이 들려 하면 에어컨 소음에 자꾸 잠이 깨고 있어요

LG 벽걸이 에어컨에 정확한 소음은 상하 바람을 가동할 때입니다   다른 블로거들의 소음 내용을 들어보면 저희와 다른 증상도 있지만 저희 건 원인이 상하바람을 가동 할 때입니다

 

 

 

 

 

다행이 정지 상태에서는 소음이 나지 않고 있어요   하지만 상하바람을 선택하게 되면 날개가 움직이면서 약간의 소음이 발생합니다   AS를 신청 할까 했는데 다른 블로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작은 소음을 잡기 위해 여러 부품을 갈다가 오히려 더 큰 소음을 만들어내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냥 저희는 벽걸이 에어컨에 상하바람 기능을 사용 안 하고 AS 없이 그냥 사용하기로 결정했어요

 

 

 

 

 

듀얼 에어컨은 소음도 없고 기능도 아주 마음에 들고 디자인 또한 만족하고 있어서 문제가 없습니다  저희 벽걸이 에어컨에 소음 증상은 AS를 불러도 이정도 소음은 정상이라고 할 것 같아서 그냥 사용하기로 했어요    이전에 사용하던 삼성 벽걸이 에어컨은 소음이 전혀 없었지만 그 보다는 약간 소음이 더 크게 발생되고 있어요

 

 

 

 

 

아래 파일들은 제가 소음을 녹화한 영상입니다 

 

 

20200713_125912.mp4
7.51MB
20200713_125904.mp4
3.85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