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네 막창집을 지나갈 때면

향긋한 고기 냄새에 발 떼기가 힘들었는데

어제는 아이를 데리고 막창집에 들러 먹고 왔어요

 

 

막창은

돼지의 큰창자 마지막 부위로

운동량이 많이 근육질로 형성되어있어 쫄깃하고 지방이 적은 부위예요

알코올 분해력이 뛰어나고

숙취해소에도 좋아 술 좋아하시는 분들 술안주 많이 드세요

 

또한,

콜레스테롤이 없고 불포화지방산과 콜라겐 성분이 풍부하여

여성분 다이어트 & 피부미용에 좋지요

 

이밖에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화효소가 많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다만 한 가지,

막창 드실 때는 될 수 있으면 2차로 가시는 게 좋을듯해요

충분하게 배를 채우기엔 금전이 좀 들어갈 수도 ㅋㅋ

요즘 막창과 곱창의 인기가 좋아져서 비싼진 걸까요?

예전에 비해 용량 대비 살짝 적은 느낌도 들더라고요

하지만 어제 방문한 곳은 양도 꽤 괜찮게 주더라고요

덕분에 추가 주문 없이도 잘 먹고 왔어요

 

 

 

 

감자와 마늘, 떡볶이 떡까지~

 

 

 

동그란 부위의 막창은 정말 먹음직했어요

저는 너무 쫄깃해서 잘 안 씹 어질 정도의 막창이나 곱창은 먹어봤었는데

어제 먹은 막창은 쫄깃하면서 부드럽더라고요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시길래

왠지 죄송스러운 마음이었는데

일부러 구워주신다네요

대부분 손님들이 너무 바싹 구워서 맛없게 즐기신 다 고해요

그래서 구워주신다는데

저는 바싹 구운 것도 좋던데요 ㅎㅎ

초등학생 입맛이라 그런가 ㅋㅋ

 

 

 

 

 

 

 

 

 

오늘의 키포인트

 

 

막창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막창은 소화효소를 포함한 고단백 식품으로 인기가 많아요

본초강목이나 동의보감 등 옛 문헌에서도 정력과 기운을 돋아주고

오장을 보호하고, 어지럼증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고 되어있어요

 

특히 필수 영양소인 칼슘 함량이 (100g 당 112mg)으로 소고기 (100g 당 19mg) 보다

높아 성인의 골다공증과 골연화증 예방, 어린이 성장부진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해요

 

 

 

콜레스테롤이 적고 칼슘 함량이 많은 막창

남녀노소 누구나 드시면 몸보신될듯해요

 

 

또 먹고 싶어 지네요

이번엔 곱창으로 먹어볼까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