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몸신 프로를 보고 모공이 우리 피부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달았어요

우리 얼굴에는 피지선이 있는데 보통 200개 정도가 정상이라고 해요

하지만 그곳에 나온 패널들 테스트를 해보니

보통 1000개 가 넘어가더라고요

 

피지가 많으면 모낭충 기생 확률이 높고 

모낭충이 많으면 우리 피부에 염증을 일으킬 확률이 높다고 해요

가로세로 1 제곱센티미터당 모낭충이 1개 여야 정상이라는데

대부분 몇십 게 되더라고요 

으~~~소름이 돋고 몸이 근질근질

 

저는 평소 건성이라 피지가 없다고만 생각했는데

건성이신 분들도 피지가 꽤 많더라고요

그래서  나의 피부 내 모공에 대해 다시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문득 예전에 집에 사다 놓은 스웨덴 에그팩이 생각이나 관리해봤어요

 

 

 

 

 

 

 

모공도 그리 크지 않고

심한 건성피부여서 아침에 일어나도 번들거림 1도 없는 피부라

스웨덴에그팩을 예전에 사놓고도 몇 번 안 쓰고

한곽에 6개였는데 이제 보니 3개 남았네요

나머지 3개는 언니에게 주었던 기억이 나요

 

 

 

 

 

 

 

 

신랑이 워낙 피지가 많아서 모공도 장난 아니게 많아요

그래서 관리 좀 하라고 그렇게 얘기했건만

어느새 한쪽에 처박혀두고 쓰질 않았네요

 

이제부터 나라도 열심히 써볼생각이랍니다

 

 

 

 

 

 

 

 

새로 업그레이드된

뉴 스웨덴에그팩  요구르트& 에델바이스

건성용, 모든 피부용 (촉촉한 보습+모공관리+피지+탄력+블랙헤드)

 

 

예전 리뉴얼 전에는

오리지널 스웨덴에그팩  라놀린&로즈워터

지성용, 민감성 피부용 (쫀쫀한 피부+모공+피지+탄력+블랙헤드)

 

 

제가 사놓은 거는 보습이 들어간 새로운 뉴스웨덴에그팩

 

 

 

 

 

 

 

 

제가 써보니 일단 계란흰자팩 이라 그런지

뉴 스웨덴에그팩 역시 저에게는 조금 당기는듯한 느낌이네요

아무래도 모공관리용 팩이다 보니

모공을 쪼여주게되면 당기는 느낌은 들거라봐요

 

 

저 같은 건성피부는 에그팩 사용후에 즉각 스킨, 에센스, 로션 등 촉촉하게 발라줘야 할듯해요

 

건성피부라고 해서 모낭충이 없는게 아니에요

신생아 빼고 모두에게 모낭충이 존재한다고 해요

그중 피지가 많으면 모낭충 수가 더 많을 확률이 크겠지요

모낭충은 모공 속 피지를 먹고 산다니

모공관리 이제부터라도 방심하지 말고 잘해줘야겠어요

 

 

 

 

 

 

 

계속 사용하다보니 비누 색상도 하얗게 되는듯해요

 

 

 

 

- 뉴 스웨덴에그팩 사용방법 -

 

비누를 문질러 손에 거품을 내고

그 거품을 얼굴에 쌓아 놓으면 돼요

그런 후 3분 정도 지나고 깨끗하게 물 세안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건성피부는 일주일에 1~2번정도만 사용하심이 좋을듯해요

세안 후 즉각 기초제품 바르기 잊지 말고요

당기는감 있습니다

 

건성피부도 모공관리를 해줘야한다니 신경쓰겠습니다

 

 

 

 

 

 

 

 

 

평소 쓰는 중성비누 도브랑 크기 비교요

스웨덴 에그팩 비누 일반 비누에 비해 좀 작아요

요즘 도브비누도 크기가 작게 나왔던데  뉴 스웨덴에그팩 비누는 팩 대용이라 좀 더 작아요 

 

곧 다가오는 여름 늘어지는 모공을 계란흰자 에그팩으로 꽉잡아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