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탈모

건성두피특징 사진있어요

화랑 2018. 11. 13. 16:22

나의 두피는 어떤 상태일까?


겉으로 보여지고 느껴지는데는 한계가 있는듯하여


마련한 현미경

두피 500배로 확대해본 사진이에요


처음엔 제 두피가 건성인지 지성인지 지루성인지 민감성인지

두피사진을 보고도 잘모르겠었는데


건성두피의 특징을 들어보고 이제 확실히 알았습니다














위 아래사진은 샴푸후 얼마지나지않아 바로 찍어본거에요


여러분도 확실히 아시겠죠?


각질이 정말 많이도 쌓여있네요


이때 샴푸를 어떤것을썼나 기억이 안나는데


정말 각질관리가 하나도 되질않았네요


물론 샴푸하나만으로 각질을 관리하기가 어렵다곤하지만....;;












건성두피특징



건성두피는 보시다시피 각질이 쌓여있고 그때그때 떨어지지못해


모공이 막히고해서 가렵고한 특징이있어요


심지어 두피가 당겨 따가움까지 느껴져요




저는 너무 방치를 해서 그런지 두피가 민감해서 민감성두피로 전환되고있는듯해요


현미경으로 확대해보니 군데군데 빨갛게 되어있기도하더라구요















건성두피는 저처럼 피지분비가 제대로 되지않아 생기기도하고요


또는 잦은 펌이나 염색으로 인해 두피자극이 심해져 생기기도해요


저는 탈모까지 있어서 한참동안 탈모샴푸를 너무 사용한건지


세정력이 강한 샴푸 사용으로 건성두피로 변화된듯해요 ㅠㅠ







또한 지금처럼 건조한 계절에는 어깨위로 비듬이 떨어지곤하죠


저는 아직 비듬정도까지는 없는데


심한분들은 각질이 옷위에 떨어지는정도가 된다고하더라구요




요즘같이 추워지는계절은 온풍기로인해 두피가 건성으로 바뀔수있으니 주의하셔야해요












위에 사진은 1000배 확대사진인데요


화질이 그리 좋진않지만 참고하세요


각질로인해 모공에 영양분이 잘흡수되지못할듯해요



















현재는 건성&민감성 샴푸를 쓰고있어서 


각질 정리는 조금 된상태에요


하지만 잠을 부족하게 자거나하면 두피가 당기는현상이있답니다

















탈모가 있어서 무조건 탈모샴푸를 써왔는데


탈모샴푸는 세정이 조금 강하다고하더라구요


물론 요즘에는 천연탈모샴푸도 많이 나와있긴하지만요





아래 보시는상태가 최근 저의 두피사진이랍니다.


각질관리는 어느정도 되었죠?


하지만 모공안쪽에는 올록볼록하게 쏟아있는거보니


모공쪽에 각질이 아직많이 정리가 안된듯해요




저의 현과제는 모공속까지 깨끗하게 각질을 정리해보자입니다


무엇보다 두피가 건조하지않게 늘 신경써야할듯해요


수분관리도 중요하니 하루에 물을 자주마셔주는것도 잊지않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