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창 셀프인테리어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구형 고장난 삼성인터폰을 코콤비디오폰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했어요 ㅎ

 

그리고 기존에 있던건 작은액정의 화면이었는데

거실 쇼파에 앉아서도 누가 왔는지 편하게 확인하기위해

7인치의 좀더 큰화면으로 구입했어요

 

7인치와 4인치의 가격차이는 2배이지만 머 오래 쓸거라서

14만원의 7인치로 결정했어요 ㅎ

 

 

2가지 색상이 있는데요

전 블랙으로 ㅎ

거실에선 흰색의 인터폰이 어울리지만

현관 인터폰 카메라는 블랙이 훨씬 예쁘고 고급지드라구요

 

 

 

거울처럼 반사가 되어 더욱 고급지네요

먼곳은 외곡되는데요 가까이서 보면 거울처럼 보여요 ㅎ

 

 

 

 

코콤 현관 카메라입니다

블랙을 선택하길 잘한거같습니당

 

 

 

 

 

요즘 코콤비디오폰은 배선도가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설프 교체하기 좋아요

구형 삼성인터폰은 정말 전문가들이나 할수 있을정도로 헷갈리드라구요

오래된거라 배선도 찾아보기도 힘들구요

 

 

 

 

 

필요하신분들은 제가 올려놓은 코콤인터폰 배선도와 구형 삼성 인터폰배선도를 참고하세요

 

 

 

 

 

 

아래사진은 코콤비디오폰 본체 뒷면 모습이에요

 현관 도어락 연동이 필요없는사람은 잭하나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요

 

 

 

 

 

 

구형 삼성인터폰 모습이 저희꺼와 비슷하신분들은 배선도를 참고하세요

 

 

 

7인치 코콤비디오폰 모델명도 남겨놓을께요

 

 

 

댓글